오픈프레임웍스 사용자 오프라인모임 : 3월 5일 15:00 무대륙


#1

3월 6일 오후 3시 무대륙에서 오프라인 모임을 갖습니다.
찾아오시는 길은 이곳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원이 점점 많아져서 걱정이 되네요 ㅠㅠ

모임 장소는 무대륙이라는 카페입니다. 공간대여비같은건 따로 없지만, 커피라든가 맥주 등 각자 마실 것에 대한 비용만 준비하시면 될듯 합니다. 혹시 분위기가 좋아서 뒤풀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인원이 너무 많아서 공간이 부족할까 하는 걱정이 살짝 드네요^^
저는 이번 모임에서 오픈프레임웍스 번역작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고, 혹시 번역참여 의사가 있으신 분들께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페이지 소개에 올라온 이미지에서 보신것처럼 스티커를 제작하고 싶은데 이에 대한 의견도 나누고 싶습니다.
혹시 작은 워크샵이라든가, 추후 모임에 대한 계획 등이 있으시다면 자유롭게 의견을 남겨주시거나 그날 오셔서 얘기했으면 좋겠습니다:)


for foreigner who live in seoul…

location MU(no continent) is a cafe. there’s no rental fee but you need to prepare money for coffee or beer whatever you want to drink. maybe there’s a little after party. I just little worried about too many people comes.
in this meet up, I’ll talking about translate openFrameworks.cc project. if someone want to participate, I’ll explain how contribute for that. also, I wanna make a sticker for community, let’s talk about that.
if anyone want to suggest idea like workshop, any plan. please comment here or talk about that! :slightly_smiling:


예전 글

사실 페북에 작년이 가기전에 해보고 싶다고 했는데…
이래저래 시간이 흘러버렸네요…
2월 말에 할 생각인데 얼마나 모일수 있을려나요 ㅎㅎ
가볍게 맥주나 커피마시면서 서로 얼굴익히는 자리가 되었음 좋겠는데요.


#2

ㅋㅋ 좋습니다… 그런데 이미 이번 주가 마지막 주라는게 함정이군요 ㅠ
3월 첫 주 정도면 어떨런지요?


#3

그럼 3월 초로 진행해보도록 하죠! 장소는 어디가 좋을까요… 홍대로 하면 많이들 오실려나요…
이렇게 고민하다 시간이 가는데 그냥 밀어붙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구요


#4

홍대 좋아요! 많이들 오셨으면 하네요^^


#5

3월 초가 저도 좋네요 저도 참가하고 싶네요!
백수된지 한달이 아직 안되어서 아직 할 일이 많네요!
3월 초면 시간을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준비물같은 것도 있나요?


#6

오픈프레임웍스는 즐겨 하고 있는데, 참 역설적이게도, 한국 포럼이 있는줄 지금 막 발견 했습니다.

모임 대찬성 입니다. 3월 첫주 찬성 입니다.
와우 신납니다. ㅋㅋㅋ


#7

3월 첫주 금요일 저녁 괜찮을까요 ? 정해지면 페이스북 그룹에도 공지해야겠네요~!


#8

넵 좋습니다!^^


#9

@ChulseungYoo 글쎄요 첫모임이라 서로 알아가는 자리가 되는게 좋을것도 같고~ 모르는것을 서로 공유하는 것도 좋구요
분위기가 어떻게 될지 모르니 ^^;;
저야 노트북은 항상 가지고 다니는 습관이 있어서~


#10

토요일 오후 3시로 정정합니다~
장소는 무대륙이며 주소는 서울 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57-7 입니다.


#11

아티스트들의 아지트 같군요!
임베디드 개발자인 저로서는 매우 생소한 곳이네요
홍대 살아생전에 3번쯤 가본 것 같은데!
재밌겠네요
저는 가도록 해볼게요!@
저는 세미나나 워크샵 등의 모임만 주로 해봐서 그런데 이번 모임에서는 어떤 일들을 하게 되나요??
그런데 장소 제공에 대한 비용이나 이런 문제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12

@ChulseungYoo 무대륙은 그냥 카페입니다 ^^;; 커피값 및 뒤풀이(?)의 1/n 비용만 준비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13

@ChulseungYoo 이번 모임에서는 서로 얼굴을 익히는 자리가 되는게 주가 될것 같구요. 저의 경우는 기회가 된다면 현재 사이트를 번역하고 있는 현황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고 참여해주실 수 있는 분이 있는지, 방법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관해 얘기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참여의사를 밝히신 분들을 보니 아직 정확하진 않으나 인원이 많아질지도 모르겠네요.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


#14

#17

새롭고 즐거운 경험이었네요

필요한 말만 딱 하고 마는 공대생 스타일이라 말을 많이는 안했네요

-교수님도 있을 줄은 몰랐어요!
-제가 그 모임에는 좀 유니크한 편인것 같아요. 그래도 하드웨어 제일 많이 아는듯
–산업용 카메라, 모터, 다중 모니터, 기타 커스텀 제작 하드웨어 등등 많이 사용해 봤어요
–이동훈님이 예전에 영문 포럼에 질문하신 POE 카메라 제가 답변드릴 수 있었던 내용인듯
-닥드정님 개인 프로젝트는 정말 간단한 부분은 제가 도움드려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저도 깊이는 알지 못해요 하드웨어 개발자가 아니라)
-Git은 제가 처음 사용하기 시작할 때 Bloter 아카데미에서 3시간짜리 강의를 들었었는데 그때의 강의자료를 사용해서 다음 모임때 깃의 철학, SVN과 비교를 통해 배워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웹을 다들 어느정도 하시는것 같아요 저는 하나도 몰라요ㅠ 아마존 웹서비스 서버 하나 열어두고 조금 배워보려 시작하는 중이에요(웹 잘하고 싶어요ㅎㅎ)

다음 모임도 기대되네요


#18

와우~ 저로써는 귀인을 만난것 같네요ㅋㅋ 정말 고맙습니다~^^
다음 모임 때 꼭 만나요~


#19

이런 인터랙티브한 강의자료가 있다니요.
좌우 방향키로 슬라이드를 넘겨야 한다는 사실을 한참후에나 알긴 했습니다. ㅋ


#20

깃 자료 감사합니다! 전 진짜 하드웨어는 봐도봐도 힘들더라구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