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비해 포럼이 약간은 활동이 적어진 것이 아닌가했는데!


#1

기부도 생기고 하니 그래도 모임이 이어질 힘이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아직 기부하지 못해 미안합니다.(하지만 미안한 감정 가지면 그것도 별로일거에요~ 괜히 모임에 소극적이 되고 말이죠)

사실 글 올라오는 수가 줄어든 것은 맞는 것 같기는 한데, 그래도 힘이 남아 있는것 같아요.

예산에 대해서도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기도 한 것 같고요.

저는 사실 현재 지방에서 근무중이고, 아이가 있는 관계로~!! 오프라인 참여가 힘든 상황이에요.

번역작업에도 전혀 참여하지 못하고 있고요, 그래서 그런지 온라인에도 글쓰기가 좀…그런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이런 생각으로 활동하지 않는게 모임으로써는 좋은 현상은 아니겠죠?

모임이 그냥 흐지부지되고, 일부 몇명만의 리그가 되는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니 말이죠.

시간이 흐르다보면 여러면에서 제가 또 참여할 만한 일들이 생길 수도 있겠다 싶네요.

번역도 많이 이루어지면 한국 유저도 더 많이 생기지 않겠나 싶고요

거의 일주일째 아무 글도 없다 보니 제가 그래도 거의 매일 눈팅하면서 생각이 들어서 글을 적어 봅니다!!!


#2

네 잘 지내시죠? ㅎ
저도 개인적으로 갑자기 일이 몰리다 보니, 포럼에 신경을 못쓰고 있습니다.

이 난관? 이 지나고 나서 자료도 쫌 올려 보고 하겠습니다.
이번에 OF 로 IOS 개발을 진행 하면서 얻은 몇몇 꿀팁들이 있긴 합니다만, 도무지 정리할 여유가 나지 않군요.

여하튼, 이렇게 계속 주시 하고 계신 분이 계셔서 다행입니다.


#3

ㅎㅎ 네 저역시 이직후 광속개발중입니다. 물론 OF로 말이죠~
개인적인 애드온을 개발하여 프로젝트에 적용중이기도 합니다.
공개되어 있기는한데 아직 개발과정에서 쓸만한 정도라 아직 뭔지는 말씀 안드릴게요.ㅎ
포럼으로써도 좋고 운영자로써도 활발히 교류가 있을 때 운영할 맛이 날것 같아요. 이동훈님 수고하십니다.ㅋ


#4

저도 매일매일 일때문에 정신이 없다보니 포럼글도 드문드문 확인하게 되네요.

아차 그리고 서버하드웨어 설정을 만졌더니 조금 안정된 느낌이에요. 설정변경 이후 다운된 적이 없습니다.
그래도 먼 미래를 위해 얼른 서버를 구해야겠습니다.